Untitled Document
 







정확히 알려져 있지는 않으나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나타나게 됩니다.
사춘기 때에는 안드로겐의 자극에 의해 피지선이 성숙되면서 여드름이 시작하지만 성인이 된 후에는 화장에 의해 피지 배출이 잘 되지 않거나,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에 의해 부신피질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피지선을 자극하여 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부신 피질 호르몬이 과량 분비되어 여드름이 악화 됩니다.
잠을 충분히 자고 과로를 피해 피부를 쉬게 하세요.



  알코올은 모든 염증을 악화시킵니다.
기존의 여드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여드름을 발생 시킬 수도 있으며 여드름이 심할 때는 단 한 번의 음주로도 갑작스럽게 얼굴이 뒤집어질 정도로 나빠질수 있습니다.



  생리 전 일주일에서 열흘 전부터 생식선 자극 호르몬과 프로제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많아지게 되는 데, 이 호르몬이 피지선을 자극하여 여드름이 심해지게 됩니다.



  화장품에 포함된 지방 성분,특히 파운데이션은 모공을 막는 주요 물질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될 수있으면 화장을 피하도록 하고 어쩔수 없으면 오일이 없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염색약이나 젤등 헤어 스타일링 제품이 피부 특히 이마 부위에 닿을 경우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집에서는 머리를 올리거나 뒤로 묶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음식이 여드름을 악화 시키지는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에 어떤 음식물을 섭취한 후 나빠진 것이 확실하다면 그 음식물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드름이 많이 나는 사람의 얼굴은 대부분 지성입니다.
하루 2회정도 따뜻한 물로 부드럽게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을 한 경우에는 클렌징을 하고 자극이 없는 비누를 사용하여 얼굴의 유분을 제거합니다.
과도한 세안은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실 킬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나면 습관적으로 손을 데거나 짜게 되는데,
이러한 행동은 여드름을 더욱 악화 시키거나 흉터를 남기게 할 수 있습니다.



  피지 분비가 많이 되는 상황에서 기름기가 많은 화장품으로 피부 마사지를 하면 피지선에서 피지가 배출되는 것을 막게 되어 여드름을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